나르실리온

'나르실리온 narsilion'







나르실리온은 "태양과 달의 노래"를 뜻합니다            

Narsilion means “the song of the Sun and Moon”            

...from lord of rings            


나르실리온 포토그래피는            

일상의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2016     나르실리온 창립

2016     UTAA, 거제 외간리 한 지붕 촬영

(2016 경상남도 우수 주택 선정)

2016     KDDH, 서울 무악동 행촌공터 3호점 촬영 

(2017 서울특별시 건축상 우수상)

2016     서울특별시 공공건축가 프로젝트 사진 촬영 참여

2016     A+PLATFORM 파트너쉽 계약

2017     IDEEAA, 서울 율현동 주택 촬영

(2017 서울특별시 건축상 우수상)

2017     운생동, 부천 괴안동 인자인 케어센터 촬영

중앙일보, '병원 복도 대신 거실, 따듯함 담은 마을 짓다'

2017     SPACE 然 + 도시건축, 논현동 알파빌리필름 촬영 

(2017 서울특별시 건축상 최우수상)

2017     DESIGNWHOS 파트너쉽 계약

2017     Magazine BRIQUE 파트너쉽 계약

2017     서울특별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3단계 전체 촬영

2017     환경부, 꿈꾸는 환경학교 전체 촬영




이념


  나르실리온Narsilion은 반지의 제왕에서 등장하는 단어로, 해와 달의 노래를 뜻합니다. 일상의 아름다움을 노래하듯 촬영하는 것이 목표인 김용순 대표는 자신을 둘러싼 일상의 모든 것들은 다 아름답다는 철학이 있습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게 된 것은 한창 작업실에서 과제를 하며 지샐 때였습니다. 작업실은 일상적인 공간으로, 지저분하고 아름다울 것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침에 해가 뜨면서 새벽빛이 잡동사니를 비추자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작업실 안의 풍경이 아름답게 빛나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저 일상이었던 공간이 빛이란 것을 통해 환기되자 아름다움이라는 새로움 경험으로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그의 생각은 철학과에서 미학과 형이상학, 미디어철학, 불교철학 등을 공부하면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이제 외부의 그 어떤 대상이라도 아름다울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사진을 찍습니다.


  그는 ‘우리의 일상은 모두 아름답다‘고 말합니다.




철학


  조합의 삶에 대한 주요 철학은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아가페적 사랑과 자기반성-실천에 의한 자아실현입니다. 사랑은 행복과 자신의 주변 사람과 사물이 존재한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가치입니다. 자기반성은 그 사랑을 실천함에 있어 어떻게 사랑함이 옳은가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붓다는 이미 오래 전 올바른 삶의 자세를 제시하였습니다. 그것은 자신의 행복을 방해하는 것, 자신이 약한 이유 등을 철저히 내적으로 반성하고 반성함으로써 그것을 파악하고, 그리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의 욕망, 습관 등을 절제하고 올바르다고 판단하는 것을 실천하려는 노력. 즉 자기 자신을 궁극적으로 어떤 사람인지 파악하며 그것이 되는 것. 이것이 붓다가 제시한 삶입니다. (종교에서의 붓다가 아닌 철학자로서의 붓다로 봅니다. 조합에서는 종교 등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조합원들은 이 두 가지를 명심해야 합니다. 내 주변에 아름답지 않은 것은 없다는 것과 모든 고통과 괴로움의 원인은 사실 나에게 있음을 그리고 그것을 개선하는 데에는 개인의 노력이 필수적이라는 사실입니다.




의무


  첫 번째, 조합원은 일에 있어서는 철저하게 프로페셔널해야 합니다. 그러나 프로의 자세는 누군가 가르쳐주는 것이 아닙니다. 항상 무엇이 가장 프로다운 것인지 스스로 고민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 각각의 조합원은 자신의 사업을 진행하면서 서로를 협업할 수 있는 파트너로 생각해야 합니다. 건강한 예술가가 되기 위하여, 조합원들은 자신의 삶과 학업 등 자기 자신에 집중하고 충실해야하며, 예술 활동과 자신의 삶을 즐겨야 합니다. 


  세 번째는 자신의 창작활동이 꾸준하게 나올 수 있게, 육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을 챙겨야 한다는 것입니다. 항상 일에 쫓겨 자신이 번아웃 되는 것을 경계해야 합니다. 사람은 행복하기 위하여 사는 겁니다. 행복을 어느 순간 찾아오는 것으로 생각하기 보다는 삶의 매 순간순간 마다 느낄 수 있는 것으로 여기고, 그것을 느낄 수 있도록 여유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조합원으로서 아침의 여유로운 샤워와 가족과 함께하는 저녁 그리고 느긋한 독서, 새롭게 도전하는 취미, 걱정없이 떠나보는 여행 등 삶을 꿈꾸고 이루려고 해야합니다.


- 육체건강 체크를 위해 2년 마다 건강검진을 받기를 권장합니다. (국민건강보험)

- 정신건강 체크를 위해 1년 마다 정신의학과 상담을 받기를 권장합니다. (상담비 지원)

- 조합장이 여러분들의 업무량에 따라 휴가를 권장할 것입니다. 권장된 휴가는 꼭 다녀와서 다른 사람들이 눈치를 안 보고 휴가를 쓸 수 있게 합시다. 충분한 재충전이 있어야 효율이 올라갑니다. 


  네 번째는 철학 수업을 수료해야 합니다. 조합 내에서 이뤄지는 철학 수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철학이란 무엇인가? 

철학적 자세와 토론. 

인식론과 종교철학

(참고 도서 - 소피의 세계 / 12인의 성난 사람들 / 파이트 클럽 / 컨택트)


철학은 정말 쓸모가 있는가?

형이상학의 담론들과 데카르트가 르네상스에 끼친 영향

(참고 도서 - 형이상학 / 죽음이란 무엇인가 / 시간이 정지된 박물관 피렌체 / 바이센테니얼 맨 / 뷰티풀 마인드)


나는 어떤 사람이며, 어떻게 행복해질 수 있을까?

윤리학과 붓다의 철학

(참고 도서 - 불교철학 / 굿 윌 헌팅 / 월터 미티의 상상을 현실이 된다 / 세 얼간이 / 허공에의 질주)


미와 예술의 역사와 철학

(참고 도서 - 미학강의 / 건축을 묻다)


우리는 정말로 세상에 살고 있는가?

미디어란 무엇이며,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가?

(참고 도서 - 미디어철학 / 숨겨진 차원 / 1984 / 매트릭스 1 / 브이 포 벤데타 )




나르실리온 포토그래피는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협동조합을 지향합니다.




* business registration number - 869-02-00363



* contact


촬영은 사진가 단독으로 움직일 수도 있으며, 

작업환경에 따라 팀으로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건축 사진 촬영비 견적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촬영지 주소와 CAD, 3D Model (skp), 현장사진이 있을수록 더 자세히 해드릴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촬영도 자세한 사항을 담아 메일로 보내주시면 더 자세히 상담해드릴 수 있습니다.


e-mail - narsilion_@naver.com

실시간 카톡 상담


you can leave me a message, click here



studio location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전농로 192 전농삼성래미안 아파트상가 104호





댓글 로드 중…

티스토리 툴바